세진항공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 게시판 > 자유게시판
제목 오늘 무슨 날이개? 반려동물과 함께 가기 좋은 여행지 6곳 추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9-19
[서울=뉴스핌] 송유미 기자 = 국민 5명 중 1명은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는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지만 여름 휴가 시즌이 되면 반려인들의 고민은 깊어진다. 반려동물과 여행을 꿈 꾸지만 노펫존 확산 등 마땅한 곳을 찾기 쉽지 않은데다 최근 지속되는 애견호텔 학대 이슈 등으로 반려동물을 맡기는 것도 불안해졌다.
부킹닷컴이 26일 애견의 날을 기념해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여행지’ 6곳을 소개한다.



크로아티아 해변가를 산책하는 반려견 [사진=부킹닷컴]


◇ 헝가리 부다페스트
아름다운 다뉴브 강이 흐르는 헝가리의 수도 부다페스트는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기 좋은 도시다. 반려동물과의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반려동물 숙박을 무료로 제공하는 슈프림 시티 센터 아파트먼트(Supreme City Center Apartment)를 가 보자. 이곳은 부다 왕궁과 성 이슈트반 대성당 바로 근처에 위치해있어 부다페스트의 환상적인 경관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세계 3대 야경을 자랑하는 세체니 다리(Chain Bridge, Szechenyi Lanchid)와 유명한 헝가리 의회 건물을 따라 반려동물과 산책할 수 있다.


◇ 일본 도쿄
반려동물 액세서리 및 간식 쇼핑, 미용시설이 갖춰진 패션부티크가 있는 도쿄는 반려인들에게 천국이다.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레스토랑이나 카페가 잘 갖춰져있을 뿐더러 벚꽃이 만개한 요요기 공원에서 산책도 할 수 있다. 애묘인들에게는 도쿄 마치다 그란베리 몰을 추천한다.


◇ 러시아 모스크바
매년 3월 1일을 ‘고양이의 날’로 지정할 만큼 러시아의 고양이 사랑은 전세계적으로 널리 정평이 나 있다. 수도 모스크바는 고양이를 위한 모스크바 고양이 박물관의 본거지이기도 하다. 모스크바의 브론나야 아파트먼트(The Apartments on Bronnaya)는 아름다운 도심을 바라보며 고양이와 함께 저녁식사를 만끽할 수도 있는 곳이다.  도심에 위치해 있어 고양이와 함께 모스크바 관광을 원하는 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 크로아티아 치리크베니차


부킹닷컴에 등록되어있는 크로아티아의 호텔 발리 드라말리(Hotel Vali Dramalj) [사진=부킹닷컴]
크로아티아의 작은 마을 치리크베니차는 반려동물과 느긋한 휴식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여행지다. 긴 산책을 즐기기에 적격인 아름다운 호수는 물론, 해변가에는 반려견을 위한 피자, 아이스크림 등 반려견 전용 바가 있어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 치리크베니차의 호텔 발리 드라말리(Hotel Vali Dramalj)는 해변에서 도보로 단 1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반려견과 함께 환상적인 아드리아 해 조망을 감상한 후 호텔 내 스파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 호주 멜버른
호주 멜버른은 와인 산지로 유명한 도시 중 하나로 아주 특별한 와이너리 투어(winery tour)를 제공한다. 그동안 반려동물과 동행하지 못해 와이너리 투어를 포기한 경험이 있다면 올 여름 휴가지로 멜버른을 추천한다. 통상 동물 출입이 불가한 일반적인 와이너리 투어와는 달리 반려동물만을 위한 전용 투어를 선보인다. 견주가 와인을 시음하며 여정을 즐기는 동안 반려동물을 위한 마사지, 영화감상, 식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또 멜버른이 자랑하는 무수한 유명 해변에서 반려동물과의 시간을 마음껏 즐길 수도 있다.


◇ 한국 서울
해외에서 휴가를 보내기 어려운 여행객은 국내 도심 속 호캉스를 즐기는 것도 막바지 휴가철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다. 최근 서울에서는 트렌디하고 동물친화적인 공간들이 주목받고 있다.
논현동에 위치한 호텔 카푸치노의 경우 반려인 침대 바로 옆에 아늑한 펫 전용 침대가 비치된 ‘바크 룸(Bark room)’이 별도 층으로 구분되어 있어 반려동물이 짖을 경우에도 소음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게다가 해당 룸 숙박료의 일부는 동물보호단체에 기부되는 등 여러모로 반려인에게 최적화된 공간이다.


올해 7월 서울 명동 인근에 오픈한 어반 프렌치 감성의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는 ‘펫 프렌들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반려견 동반 투숙 시 웰컴키트(장난감, 간식, 배변패드) 및 기본 물품(하우스, 목줄, 식기) 제공뿐만 아니라 호텔 대표 레스토랑 이용까지 가능해 사랑하는 펫과 함께 서울 한복판에서 파리 감성을 만끽하기에 제격이다.


임진형 부킹닷컴 한국지사장은 "부킹닷컴은 전 세계에서 가장 넓은 숙소 선택의 폭을 자랑한다”며 “한국 여행객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는 휴가 뿐만 아니라 출장, 우정여행 등 다양한 여행 목적에 맞는 숙소를 부킹닷컴을 통해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yoomis@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