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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제주항공 일본 하늘길 시장 공략 강화
작성자 sejin15266
등록일 2016-06-14
제주항공 일본 하늘길 시장 공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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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인천-삿포로 취항
애경그룹 계열의 제주항공이 일본 하늘길 시장 지배력 확대에 나섰다. 기존 노선을 증편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노선 취항에도 나선 것.
제주항공은 오는 7월20일 인천-삿포로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5월 1일 인천-도쿄(나리타) 노선 운항 횟수를 하루 2회에서 3회로 늘린 지 2달여만에 새로운 노선 취항에 나선 것이다.
제주항공이 인천-삿포로 노선에 신규 취항하게 되면 한일 양국 6개 저비용항공사(LCC) 가운데 가장 많은 9개의 일본 노선망을 갖추게 된다. 하루 운항횟수도 한일 LCC가운데 가장 많은 15회가 된다.
제주항공이 일본 노선 공략에 나선 것은 일본을 찾는 여행객의 꾸준한 증가와 함께 그동안 감소세를 보이던 우리나라를 찾는 일본인이 올들어 증가세로 돌아서는 등 시장 여건이 크게 개선된 데 따른 것이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들어 지난 4월까지 일본을 찾는 한국인 관광객은 173만3500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25만2400명보다 38.4% 증가했다. 방한 일본인의 경우에는 2012년 352만명으로 정점을 찍은 이후 지난 1월까지 41개월 연속 감세소를 보였다.
그러나 지난 2월 이후 증가세로 돌아섰고 4월에는 전년 동기대비 13.5%의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방한 일본인 관광객들이 증가세로 전환된 것은 2015년 6월 890원대까지 떨어졌던 원엔환율이 지난 5월말에는 2013년 5월 평균환율인 1100원대까지 근접한 1070원대까지 오르는 등 환율 변화가 일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일본을 찾는 우리나라 여행객의 꾸준한 증가와 끝없이 감소하던 우리나라를 찾는 일본인 관광객이 무려 41개월 만에 증가세로 돌아선 것은 제주항공이 일본시장을 확대하는데 필요조건이 갖춰졌다는 것을 의미한다"면서 "신규노선 취항과 기존노선 증편 등을 통해 공급력을 확대해 '가장 편리한 일본여행은 제주항공'이라는 인식을 심어 한일노선의 최강자로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