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진항공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 게시판 > 자유게시판
제목 하늘의 축제, '제3회 항공레저스포츠제전’ 부여에서 열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10-05
하늘의 축제, '제3회 항공레저스포츠제전’ 부여에서 열려
10월 8일 ~ 9일, 공군 블랙이글스 에어쇼 및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
<meta name="GENERATOR" content="WebWrite3.4">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10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부여군구드래공원 일원(부소산성 주변)에서 제3회 항공레저스포츠제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하늘놀이터에서 항공레저스포츠를 만나다”라는 구호를 내건 이번 항공레저스포츠제전에는 드론레이싱, 패러글라이딩, 스카이다이빙 등 6개 장관배 대회 이외에 드론 조종 체험, 열기구 계류비행 탑승 체험, 스카이다이빙 및 블랙이글스 에어쇼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대회 장소에서 진행되는 레저체험․전시프로그램은 드론 조종 체험, 모형비행기 제작 및 날리기, 열기구 계류비행 탑승 체험, 항공역사관 등 20여 개 분야로, 체험․전시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또한, 개회식(10.8, 13:00) 등에서 군악대/의장대 축하공연과 블랙이글스 에어쇼, 스카이다이빙 비행 등이 펼쳐져 항공레저스포츠제전에 참여하는 선수 및 관람객에게 풍성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대회 장소인 부여 구드래 공원 주변은 부소산성, 백마강, 낙화함 등이 인접해 있어 일반 국민과 청소년들이 부여 역사와 항공레저스포츠를 동시에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이번 제전에서는 항공레저관련 내용뿐만 아니라 항공관련 대학, 항공사, 항공관련 업체, 항공진흥협회 등이 참여하여  ‘항공안전’, ‘우리나라 항공산업의 미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국토교통부는 사고 없는 대회를 목표로 항공레저스포츠제전 기간 동안 선수 및 일반국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제전을 즐길 수  있도록 부여군과 함께  안전요원 배치, 안전운영 설명서(또는 안내서) 마련, 대회장 주변 공역설정 등 프로그램 및 시설물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부여에서 개최되는 2016 제3회 항공레저스포츠제전은 다양한 항공레저스포츠 경기, 풍성한 체험프로그램 및 주변 관광자원으로 이번 가을 최고의 항공레저스포츠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항공레저스포츠 활성화를 위하여 앞으로 경기 종목을 확대하고  항공레저 기반 시설을 확충하는 것은 물론, 편리하고 안전하게 항공레저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회 일정, 프로그램 구성 등 자세한 사항은 2016 제3회 항공레저스포츠제전 누리집(kasf2016.or.kr), 블로그(blog.naver.com/flyingip)와 제전 사무국(대표전화 : 02-318-0033, 0059)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